소소한/끼니 보고서

부산 장안리 : 몸보신에 좋은 해신탕 기장맛집, 장안본가(영업시간, 주차)

소라잉 2021. 10. 16. 10:09
반응형

한참 날 더울 때 땀을 너무 많이 뺐다. 슬 날도 추워지고 몸보신이 필요하다. 기장에 '해신탕'이라고 유명한 맛집이 있다.

 

위치는 장안읍 장안리인데 주변이 좀 한적해서 어두울 때 가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다. (나는 그랬다. ㅋㅋㅋ)

다들 일 마치고 모이는 거라, 가서 주문하면 늦을 것 같아 미리 전화를 해 예약을 했다.

개별 룸이 있어서 다른 사람들의 방해를 덜 받을 수도 있다.

앉으니 기본 찬 세팅이 되어 있다.

기장 장안본가

상 가운데 삼이 보인다. 쌉싸름하지만, 내 건강을 위해 질끈 씹어 삼킨다.

기장 장안본가

드디어 해신탕 등장!

장안본가 해신탕

해신탕이 무언가 했더니, 닭백숙에 문어, 전복, 조개 등 해산물이 같이 있는 건강 보양식이었다.

장안본가 해신탕

전복, 문어, 가리비 등 각자 하나씩 나눠서 먹고, 그 뒤로 야무지게 챙겨 먹었다.

칼칼한 맛의 해물탕은 아니지만, 담백한 닭백숙에 해물이 잘 어울렸다. 의외의 조합이었다. 닭고기도 잘 삶아져서 살이 부드러웠다. 역시 백숙은 푹 고와야 맛있다.

 

전복에 문어, 그리고 백숙까지 정말 든든하게 몸 보신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처음에 삼까지 먹어서 플라시보 효과인지 뭔가 몸속이 더 건강해진 느낌이다. 하하

 

장안본가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30분
  • 주차 가능(완전 많이 가능!)

 

참고로 바깥에 족구장이 있는 걸로 보아, 단체로 와서 드시기도 하는 것 같다. 

 

기장이라 조금 멀긴 하지만, 특별한 보양식을 먹고싶다면 장안본가 해신탕도 괜찮을 것 같다.

다음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해서 먹어야겠다.

 

장안본가 리뷰 끝-!

 

또 다른 몸 보양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김해 진영 : 날 추워질때는 뜨뜻한 보양식 오리고기! 황토성

 

김해 진영 : 날 추워질때는 뜨뜻한 보양식 오리고기! 황토성

언제였던가. KTX매거진에서 소개글을 보고 꼭 가봐야지 했던 곳이다. 김해 진영에 위치한 식당. 텔레비전이나 어디서 소개하는 곳은 한번쯤 가서 먹어보고싶으니까. 근데 마침 가까운 진영에 소

soraing.tistory.com

부산 석대동 : 토종닭, 촌닭 백숙 은행나무집

 

부산 석대동 : 토종닭, 촌닭 백숙 은행나무집

이제 슬 복날도 다가오고, 몸보신이 필요한 계절이다. 보신할 음식은 역시 닭백숙만한게 없는 듯 하다. 그냥 삼계탕, 닭백숙 말고 진짜(?) 키운 닭으로 백숙하는 곳이 없을까 해서 검색으로 찾았

sora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