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끼니 보고서

부산 기장 : 대라리 기장시장 대게 맛집, 깔끔한 해림대게(대게라면 먹는 꿀팁)

소라잉 2022. 5. 19. 22:31
반응형

동생 생일 축하 기념, 가족 모두 같이 외식하기로 했다. 메뉴는 대게!

부산에서 대게하면 어딘가, 기장시장이다. 대게 먹으로 기장시장으로 출발한다.

 

기장시장 근처 해림대게 위치, 해림대게 주차장

기장시장에 있다고 해서 복잡한 시장으로 들어섰는데, 다른 도로로 접근하면 좋을 것 같다.

또, 해림대게는 단독건물에 주차장이 바로 있어서 주차 고민할 필요 없이 가면 된다.

 

 

해림대게에서 한상 거하게 먹은 후기

들어가기 전 입구에 있는 수족관을 둘러보며 대게를 골랐다. 우리가 갔을 때는 크기나 상태에 따라서 kg당 7~9만원이었다. 대게 말고도 랍스타 킹크랩도 있었지만, 우리는 순수하게(?) 대게만을 고집했다.

 

식당 내부는 아주 넓고, 1층에는 턱이 없어서 다리가 불편한 엄마가 움직이기에도 수월했다. 또한 엘레베이터가 있어서 다른 층에 자리를 잡더라도 편하게 오르 내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우리는 1층 창가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창가라고 하지만, 입구에 있는 수족관들로 둘러쌓여져 뷰는 따로 없었다. 아니, 고개를 돌려 보면 대게와 그 동종 게들이 물속에서 유유히 차례를(?) 기다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시덥잖은 이야기는 뒤로하고, 대게가 쪄지는 시간 동안 배를 채울 수 있게 갖가지 찬과 음식들이 나왔다.

 

해림대게 상차림

15분~20분 쯤 흘렀나, 손질된 대게가 가지런히 담겨져 나왔다.

 

기장시장 해림대게

이런 건 다른 각도에서 한번 더 찍어줘야 한다.

 

기장 해림대게

수율이 꽤 좋다. 두툼한 다릿살, 몸통도 진짜 게살로 가득하다.

대게 맛 최고

우리는 열심히 먹었다. 손질되어 나와서 손쉽게 빼서, 말 그대로 정말 닥치는대로 입에 넣었다. 맛있었다. 촉촉한 진짜 게살이었다. 열심히 먹고, 함께 하지 못한 동생을 위해 추가로 한마리를 더 삶아달라 했다. -이건 포장 주문.

 

그리고 꼭 먹어야 하는 볶음밥!

 

게딱지 볶음밥 최고

이거 양 얼마나 된다고, 혼자 못 먹나-? 혼자 1인분을 뚝딱 해치운다.

 

라면이 먹고싶다는 동생을 위해, 나는 라면도 한 젓가락 했다. 동생을 위해 내 젓가락을 보탠 이유는, 동생이 지금 다이어트 중이므로 내가 한입 먹는 게 동생을 위하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하하

 

해림대게 대게라면

요즘 모 예능프로그램에서 대게라면을 열심히 팔고, 인기가 있던데 과연 대게라면이다.

 

대게라면 (그냥)먹을 수 있는 꿀팁

야무지게 먹고, 포장을 받아 계산대로 갔다. 계산을 하는데 사장님께서 명함을 주며 한가지 팁을 소개해주셨다. 다음 번 방문시 미리 예약을 하면 라면을 제공한다는 팁을 알려주셨다. (허얼! 대게라면 8천원인데...!)

 

아래 해림대게 전화번호 남긴다.

해림대게 예약하고 가면 라면!

저 정말로 아무것도 제공받지 못하고 이글 남깁니다. (눈물..)

그저, 누군가 우연히 제 포스팅을 보고 꼭(!) 예약을 해서 라면이라도 한그릇 더 드셨으면 하는 마음에 정보 같이 올려요. 내돈내산이구요.

아 사실은 아돈아산입니다. 아빠 돈, 아빠가 산- 대게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아빠(하트)

 

이런말 길게 하는 게 더 의심스러운가? 헤헤.

 

해림대게에서 대게 먹은 총평

일단, 복잡할 수 있는 기장시장을 살짝 벗어난 위치라서 차로 접근하기 좋다. 주차장 또한 넓고 잘 되어있으니 주차의 불안함도 해소할 수 있다.

우리 가족은 현재 발목골절로 다리 움직임이 불편한 사람-엄마-이 있었는데, 목발이나 휠체어를 타고 오더라도 무방할 것 같았다. 내가 느끼기엔 그랬는데 엄마는 휠체어를 탈 정도는 아니었고 턱이 없는 평지면 편한 정도라서, 무난하게 움직였다. 1층이 아닌 층은 엘레베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무리가 없을 것 같지만, 만약 몸이 불편한 동행이 있다면 미리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또 전화 예약하면 대게라면(공짜!)을 먹을 수 있는데, 이걸 모르고 가서 쪼오끔 아쉬웠다.

대게 맛은 뭐라할 게 없다. 철따라 수율 가는 거고, 또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만큼 대게들은 순차적으로 빨리 빠지고 싱싱한 대게들로 채워질테니까. 맛있었다. 바람쐴 겸 멀리 나갈 수도 있겠지만, 부산 근처에서 대게 맛보려면 기장시장만한 데가 없는 것 같다.

 

 

이걸로 해림대게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