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운동이야기

운동일지 : 런데이 30분 달리기 도전, 7주 2회~3회 차 후기

소라잉 2021. 11. 24. 23:13
반응형

그저께 운동 기록🏃‍♀️

런데이 30분 달리기, 7주 2회 차 기록

2021.11.22. 월요일

주말에 컨디션이 안 좋기도 했고, 갑자기(?) 추가된 스케쥴로 하루가 엄청 피곤했다. 그리고 날씨마저, 기온이 갑자기 뚝 떨어지는 바람에 러닝 의욕이 나질 않았다. 그래도 30분 달리기 도전이 얼마 남지 않았고, 끝까지 해내고 싶어서 집을 나섰다. 엄청엄청 추운 날씨인데, 장갑 챙기는 것을 깜빡했다. 그대로 집으로 돌아가면 다시 나오기 싫을 것 같았다. 그래서 장갑 없이 뛰었다. 손은 최대한 옷을 끌어 감쌌다. 약간 움츠려 뛴 것 같다.

페이스는 그리 잘나온 것 같지 않지만, 해냈다는 것에 의의를 둬야할 것 같다. 정말이지 너무 추워서, 얼마 남지 않았는데 기모팬츠를 사야하나 심하게 고민했다. 월요일 달리기를 하는 동안의 기온은 영상 7도였다. 윗지방은 그게 뭐가 춥냐고 할 수도 있지만 주말까지는 한낮에 엄청 따뜻했었다. 😭

 

반응형

 

오늘의 운동 기록🏃‍♀️

 

런데이 30분 달리기, 7주 3회 차 기록

2021.11.24. 수요일

오늘도 춥지만, 11월까지 꼭 마치리란 목표를 갖고 나갔다. 이 추위대로라면 12월은 무리일 것 같다.

그래도 오늘은 그나마 뛰기 전 기온은 11도, 달리기 끝난 후는 영상 9도쯤이었다. 그래도 뛰고 땀이 나서 그런지 체감온도는 월요일보다 높았다. 머리가 젖어서 귀가 엄청 시려웠지만, 되는대로 후드를 쓰니 괜찮았다.

오늘 달리기 페이스는 월요일보다는 조금 단축, 걷기 페이스가 늦어졌다. 아마도 걸을 때 폰을 확인해서 그런 것 같다. 두번째 달리기 절반을 넘어섰을 때는 조금 불안했다. 왼쪽 발목이 슬 아프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달리기가 끝나자 왼쪽 무릎께가 아팠다. 아무래도 오늘 자기 전에 스트레칭이랑 마사지 좀 제대로 해주고 자야겠다. 유산소 운동이 아니라, 근력운동이 된걸까? 엉덩이 근육도 제법 당긴다. 😰

이제 30분 완주까지 총 3번의 달리기가 남았다. 끝까지 해낼 수 있겠지?

 

오늘 운동일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