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운동이야기

운동일지 : 런데이 30분 달리기 도전, 5주 2회차 후기

소라잉 2021. 11. 3. 10:37
반응형

오늘의 운동 일지

런데이 30분 달리기, 5주 2회차 기록

런데이 30분, 5주 2회차
준비/마무리 5분
천천히 달리기 3분 x 6회
보통속도 걷기 2분 x 5회

 

2021.11.03. 수요일

주말에 테니스 레슨 40분, 그리고 험난한 등산을 하고 와서 바로 뛸 수가 없었다. 이틀 내내 종아리 근육이 아파서 잠깐 앉았다 일어서는 것 조차 힘들었다. 그래도 틈틈이 주물러준 덕분에 오늘은 뛸 수 있을 것 같아서 나갔다. 그런데 웬걸? 엄청 추웠다. 정말정말 추웠다.

기온은 9도. 코가 시려운 건 아니었지만-마스크를 써서 그런가? 손도 시렵고, 귀도 시렵고, 머리도 시려웠다. 특히 한바퀴 뛰고 나서는 땀이 나는데도 머리가 시려워서 후드를 쓰고 겨우 뛰었다.

두번째 달리기 때 살짝 배아픔이 있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배가 너무 고파서 시원한 물 한잔을 들이켰는데, 그 때문이었을까?

그래도 이후에는 괜찮아져서 그럭저럭 뛰었다. 오늘 달리기 페이스를 보니 전체적으로 속도가 비슷한 것 같다. 아주 훌륭하구먼! ㅋㅋ 페이스도 저번 회차보다 좋아졌다. 쉰 기간이 며칠 되는데 체력은 붙은 모양이다. 아니면 추워서 나도 모르게 더 빠르게 뛴 걸까? 오늘 뛰는 것도 6번이라 시작할 때부터 걱정했는데, 의외로 잘 뛴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달리기가 끝나고 허기짐이 심해서 씻기 전에 단백질 바를 한입 했다. 따뜻한 물로 샤워하니 좀 살 것 같다.

그나저나 뛸 때는 괜찮았는데 왼쪽 어깨 뼈 부근이 아프다. 왜지?

 

음, 겨울에 뛸 때 있으면 좋을 아이템 좀 찾아봐야겠다. 귀가 너무 시려운데 모자라도 사야하나?

 

일단 오늘 운동일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