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운동이야기

운동일지 : 런데이 30분 달리기 도전 1주 2회차 후기

소라잉 2021. 10. 1. 20:03
반응형

런데이 30분 달리기 두번째 날!

어제 뛰었어야 하는 날인데, 그전날부터 내린 비로- 아침까지 푹 잤다. 오늘 운동장 가보니 날씨는 좋았는데 아직 빗물이 고여 있는 부분도 있었다. 

 

런데이 3일이상 쉬면 다시 전 단계로 돌아가서 뛰라고 런데이 코치쌤이 그랬는데, 난 3일을 초과한 건 아니니깐!ㅋㅋ

그리고 초반 코스는 뛰는 시간이 짧아서, 첫 단계로 돌아가지 않고 1주 2회차 그대로 진행했다.

 

오늘도 달리는 시간은 1분이라서 쉬웠다(?)

달리기 앞뒤로 워밍업, 쿨다운 시간은 5분으로 똑같은데,

1주 1회차는 천천히 달리기 1분x5회 반복이고, 2회차인 오늘은 천천히 달리기 1분x6회로 3일전 보다 1분 달리기를 한번더 할 뿐이다. 오늘 아침에 달릴 땐, 다른 때보다 아디다스 러닝화 오른쪽이 살짝 헐거운 느낌이었다. 그렇다고 끈이 풀리거나 한건 아니었는데, 다음에 뛸 때는 운동화 끈을 좀 더 단단히 매야겠다.

 

반응형

 

런데이 30분 달리기 1주 2회차 기록

첫날 보다 조금 더 가볍게 그리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속도를 내려고 했다. 첫날이랑 비교해보니 달리기 평균 페이스가 6분 60초에서 6분 42초로 줄었다. 헤헤 칼로리도 더 소모하고! 물론 1분 더 뛰었으니 당연한 거겠지만.

평균 페이스가 40초 정도 빨라졌으니 첫날 기록보다 확실히 빨라진 게 맞긴 하다.

오늘 처음 달렸을 때 기록이 6분 6초로 제일 좋고 마지막 달리기가 7분 10초 페이스로 좀 쳐지긴 했지만, 중간에는 페이스 고르게 잘 달린 것 같다. 

 

그나저나 이렇게 잘 달리고, 아침에 케일주스도 마셔놓고는 저녁에 치맥이라니...! ㅠㅠ

아니면, 오늘같은 불금에 치맥을 안먹는다는 게 더 이상할까? 으헝헝

그래도 오늘은 운동도 했으니까 먹어도 괜찮...아!

 

오늘 운동일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