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끼니 보고서

부산 전포동 : 경양식 느낌 돈가스, 서면 은화수식당

소라잉 2021. 9. 24. 23:29
반응형

서면 전포동을 지날 때마다 바뀌어 있는 식당, 카페들을 보며, 사라져서 아쉬운 곳도 있었다. 은화수식당은 꽤 오랜 시간 같은 자리에 위치해 있어서, 지나갈 때마다 잘 있나- 확인하게 된다.

 

은화수식당 위치는 전포동 카페거리에서도 약간 골목으로 들어가야 하지만, 찾기 어렵지 않다.

아래 사진은 예전에 찍어 둔 메뉴판 모습이다.

은화수식당 전포본점

엄마는 하와이돈가스를 주문했다. 경양식 돈가스 스타일에 파인애플이 올려져 나왔다.

은화수식당 하와이 돈가스

엄마의 돈가스를 한 입 먹어보니, 달콤한 경양식 돈가스 소스가 의외로 파인애플과 잘 어울렸다.

나는 기본카레에 새우튀김을 토핑으로 추가해서 주문했다.

은화수식당 카레 새우튀김

카레도 그럭저럭 무난했던 것 같다. 카레에 바삭한 새우튀김을 더해주니 씹는 맛도 있고, 밋밋하던 카레에 식감이 더해져서 좋았다. 음, 새우튀김이 하나 더 있었으면 더 맛있게 먹었을 것 같다. 헤헤

 

처음 가보는 곳에서 무얼 먹어야할지 모를 때는 추천 메뉴, 아니면 그곳의 베스트 메뉴를 맛보는 게 무난한 선택지 일 것 같다. 

은화수식당 메뉴 중에는 돈가스와 카레를 묶어둔 세트 메뉴도 있었는데, 세트 메뉴의 구성이 마음에 든다면 그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가격도 돈가스가 7,000원, 기본 카레가 5,500원이라서 이 정도면 가성비도 괜찮은 것 같다. 물론 카레를 기본만 먹기에는 심심하고 토핑을 추가한다면 비용은 조금 더 들 수도 있겠다. 그래도 맛과 내 배부름을 위해서 약간의 토핑은 추가할 수 있을 것 같다.

 

이걸로 은화수식당 전포점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