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끼니 보고서

부산 주례동 : 고깃집, 더도이 축산직영 주례점

소라잉 2020. 6. 24. 16:50
반응형

원래 가려고 한 곳이 영업을 하지 않아서, 다른 데를 찾아 걷다가 들어가게 된 식당이다. 의외로 손님이 많아서 놀랐다.

고기는 수입산이지만, 100g에 4,990원으로 저렴해 보이기는 했다. 숯 값이 3천 원, 따로 있었다. (메뉴판을 못 찍었다. 메뉴가 많지 않고, 소고기와 돼지고기 중에 고르면 된다.) 특수부위라고 되어 있어서, 뭔지 물어보니 갈빗살이라고 했다. 일단 기본 500g을 주문했다.

일단 두툼한 두께에 만족!

생고기로 500g
숯붗에 맛있게 굽기
먹기 직전에 찍어봄

소고기는 덜 익어도 괜찮다지만, 나는 전면이 골고루 노릇한 게 좋다. 생고기로 500 먹었으니, 양념으로 300g을 주문해봤다. 양념 고기는 얇게 썰어져, 즉석 양념이 고루 묻도록 한 것 같았다.

양념으로 300g
양념으 베어서 그런지 더 노릇하게 구워짐

양념 고기를 처음 구웠을 때는, 양념 맛이 좀 심심하게 느껴졌다. 먹다 보니 점점 간이 맞아서 맛있게 먹었다. 양념도 괜찮지만, 두툼한 생고기가 더 좋았다.

후식은 된장찌개와 메밀막국수를 주문했다.

메밀막국수 4,900원

막국수 양이 적게 느껴졌다. 거의 세 젓가락이면 충분한 정도..ㅎㅎ
고기를 덜 먹었나 보다.

된장찌개는 넓은 뚝배기에 두세 명이 먹기 충분한 양으로 나왔다. (사진은 없지만) 간은 좀 짠듯해서 물을 좀 더 부었다. 숯불에 올려놔서 적당히 끓여(?) 먹을 수 있었다.

근처에서 먹은 여러 고깃집 중 맛이 가장 나았다. -수입산 고깃집 중에서.

맛있게 잘 먹었다.

더도이 축산직영점이 체인이었구나.

계산하면 방문 쿠폰도 주는 데 어디에 뒀는지 모르겠다. 근처에 아파트도 있고, 스포츠센터 근처라 사람들이 많이 갈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