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오늘

블로그 스킨 변경 designed by toDiva

소라잉 2017. 1. 12. 00:49
반응형


해야하는데, 할 일이 있는데 어쩐지 미루고 싶었던 것 같다. 그래서 뭐라도 하자 싶어서, 오후에 다른 블로그에서 상단광고 배치를 봤었던터라 어떻게 두개를 올리나 찾아봤다. 지금까지는 상단, 글 중간, 하단. 이렇게 세군데에 배치해뒀었다. 글쓰다 중간에 광고 넣는 것이 아주 성가신 것은 아니다. 사진들 바로 뒤에 두기도 하고, 글을 한참 쓰다 넣기도 했다. 아직 수익성을 논하기에 미약한 수치지만, 클릭율을 조금 포기할까 싶다. (아마도 글 중간에 삽입된 광고가 클릭율이 높지 않을까? 약간 치사하긴 하지만, 실수클릭 같은것을 노리는 것 아닌가?)
어쨌든 이래저래, 상단이나 하단에 둘, 하나 배치하는 것이 깔끔할 것 같았다. 실행은 해봐야 할 것 같지만, 내일 또 수정해봐야겠다. 지금까지 포스팅 중간에 삽입된 광고들은 스킨이 바뀌면서 저장해둔 코드가 사라져 그런지 자동 보이지 않는다. 다행인것 같다. 하나하나 수정할 자신 없어서 그냥 둘 생각이었으니까.
아무튼 애드센스 광고 배치 방법 찾다가 스킨을 바꾸게 되었다. 거의 항상 맥북 아니면 폰으로 접속해 봤었기에 데스크톱으로 본 것은 오랜만이었는데 스킨이 어색하게 느껴졌었다. 지금 바꾼 스킨은 어떨지 내일 또 확인해야겠다. 아마도 별 탈 없으면 한동안은 이걸로 계속 사용할 생각이다. 색 변경이나 조금씩 원하는 부분 수정하면 손댈 것 없이 마음에 든다. 그중 썸네일이 아리송한데 내일이나 주말에 좀 더 공부해야겠다.

오늘은 블로그에 일기 남기는 것으로 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