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끼니 보고서

부산 동래 : 가족식사 하기 좋은 대게좋은날

소라잉 2024. 10. 17. 23:13
반응형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대게좋은날,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신선함과 특별함에 이끌려 다녀왔어요. 대게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이미 핫플레이스라는 소문이 자자하던데, 직접 방문해보니 그 명성이 과연 헛소문이 아니더라고요.

 

위치와 분위기

부산 지하철 1호선 동래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 어렵지 않았어요. 근처에 주차 공간도 꽤 넉넉했답니다. 주차는 발렛 가능합니다. 외관은 심플하지만 깔끔하게 꾸며져 있어서 대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살려줬어요.

 

 

가게에 들어서면 차분한 분위기가 인상적이에요. 좌석 위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나름 다른 테이블의 방해 없이 식사를 즐기기 좋았고, 가족끼리 오기도 딱 좋더라고요. 또 룸도 있어서 중요한 모임에도 괜찮을 것 같아요. 예약이 필수라고 하더니, 제가 방문한 날도 이미 자리가 거의 꽉 찼을 정도였어요. 웨이팅은 없었지만 주말 저녁에는 미리 예약하는 게 좋겠죠?

 

차림비 아깝지 않은 사이드 메뉴

대게 전문점답게 이곳의 메인 메뉴는 당연히 대게! 신선한 대게는 크기별로 두가지 정도의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특대 박달 대게로 주문했어요. 가격대는 1kg당 10만 원대였는데, 인원수에 따라 추천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차림비가 1인당 7천원으로 꽤 비싸다고 생각했는데요. 다양한 곁들이 음식들이 함께 제공되어서 만족도가 정말 높았답니다.

육회부터 마제소바, 게살 튀김, 관자 샐러드등 다양한 연령대를 공략한 사이드 메뉴라고 생각했어요.

 

물육회
시원한 물육회

 

날씨가 제법 선선해지긴 했지만, 시원하게 에피타이저로 시작할 수 있어 좋았어요. 또 아이들을 겨냥한 메뉴인지 몰라도 게살 튀김이 나왔어요. 처음에는 단순히 새우튀김인 줄 알았지만, 부드러운 게살이더라고요. 그리고 따끈한 미역국까지 곁들이 음식으로 나왔습니다. 

 

게살 튀김, 미역국소바
게살튀김, 미역국, 비빔우동(?)

 

그리고 마제소바 같은 비빔우동도 나와서 호로록 먹고, 또 살짝 익힌 관자가 샐러드랑 같이 나왔어요.

 

관자 샐러드훈제 연어 초밥
관자샐러드와 연어초밥

 

저는 사이드 메뉴중에서는 연어초밥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사이드 메뉴는 인원수에 맞게 챙겨주시니까, 아이들도 싸울일이 없을 것 같아요.

 

속 알찬 대게, 박달 대게!

한참, 사이드 메뉴를 먹다보면 메인 메뉴인 대게가 등장합니다.

 

박달대게 찜
박달대게

 

대게는 살이 탱탱하고 촉촉하게 익었더라고요. 손질하여 나와서 껍질도 쉽게 벗겨지고, 먹기 좋게 준비되어 있어서 먹는 동안 정말 편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수율 보장제로, 속이 꽉 차지 않았다면 환불해준다고 했기에 바로 집게다리부터 들어 보았어요.

 

집게 다리 살
수율 95% 맞는 듯

 

수율 95%라고 장담을 하셨는데, 뚜껑 열어보니 과연 장담하실만 하더라고요.

 

집게 다리 살대게 다리살
수율 95% 맞는 듯

 

하지만, 안심하고 먹다보니 어떤 다리는 보장하는 수율과 다르기도 했어요. 다만, 거의 다 먹어가는 상황에서 수율 좀 보세요-할 수도 없어 나머지도 조용히 먹었습니다. 하하.

 

수율 좋지 않은 다리도 있음
가끔 아닌 것도 등장


그래도 대부분의 게살은 꽤 꽉 차 있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었어요.

 

대게 먹는 꿀팁

이제 어느정도 먹고나면, 꼭 먹어야 하는 그 것을 먹어야 하죠. 게딱지에 남은 내장을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적인 맛! 게내장 특유의 진한 맛과 고소한 밥의 조화는 꼭 경험해보셔야 해요.

 

게딱지 밥게딱지 밥, 게살
게딱지 볶음밥

 

볶음밥을 주문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받을 수 있었는데요. 남은 게살을 듬뿍 발라내어 밥과 함께 먹으면 아주 맛있답니다. (행복)

 

이렇게 밥까지 잘 먹고 있는데, 커다란 솥이 하나 테이블로 왔습니다.

 

전복죽
전복죽

 

바로 전복죽이었습니다. 정말 마무리까지 푸짐한 한상이었던 것 같아요.

 

서비스와 가격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요청 사항 있을 때 바로바로 대응해 주셨어요. 대게 손질도 다 되어서 좋았고요.

 

가격은 대게 특성상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대게좋은날에서는 그 가격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신선한 대게의 품질과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 그리고 편안한 분위기까지 모두 고려했을 때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였답니다.

 

결론: 부산 시내에서 대게가 생각날 때 딱!

전체적으로 기대 이상이었던 부산 동래의 대게좋은날. 신선한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대게의 살이 촉촉하고 탱글탱글해서, 대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만족하실 거예요. 대게 살을 발라 먹는 재미는 물론, 담백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순간이 정말 잊을 수 없었어요. 특히 게딱지에 비벼 먹는 밥은 또 하나의 별미였는데요,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정말 최고였어요.

 

부산 동래에서 특별한 식사 자리를 찾으신다면 대게좋은날을 꼭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