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정보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일 변경하는 방법(예약일 최소 2일전까지 변경가능)

소라잉 2021. 10. 4. 16:15
반응형

스케줄 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일을 변경해야 할 것 같아서, 예약일을 바꾸었다.

기존 1차, 2차 접종 주기에서 조금 앞당겨서 맞을 수 있다 해서 찾아보았다. 모더나와 화이자는 1차와 2차 접종 간격이 6주였는데, 모더나는 4주로 화이자는 3주로 바뀌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1차 접종 후 8주 뒤에서 4주 뒤에 2차 접종이 가능하게 됐다.

2차 접종일은 1차 사전예약기간에 자동 6주 후, 8주 후로 설정되었기에 이 날짜보다 앞당기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 하면 된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예약일 변경하는 방법

1.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접속

ncvr.kdca.go.kr ☜링크 클릭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임을 확인합니다. 문구 앞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누른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좌 PC, 우 모바일)

2. 본인 인증 단계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하고 인증을 진행한다. 본인에게 편한 인증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카카오인증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좌 PC, 우 모바일)

3. 예약 조회/변경/취소 메뉴

PC에서는 상단의 메뉴 중 '예약 조회/변경/취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모바일에서는 왼쪽 상단의 가로줄을 누르면 예약 변경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좌 PC, 우 모바일)

해당 페이지에서 접종대상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예약번호를 입력한다. 예약번호의 경우 1차 예방접종 예약 당시 국민비서 구삐한테서 도착한 문자나 카카오톡을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 입력 후 '2차 예약 변경'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1차 예약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1차 예약 변경'을, 단순히 예약 조회를 하고 싶다면 '예약 조회'를 클릭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번호 확인하는 방법

4. 예약 정보 조회 후 예약일 변경하기

사전에 예약된 정보가 조회되고 나면, 나는 1차를 이미 맞은 상태이기 때문에 예약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2차예약 변경' 버튼만 활성화가 되어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일 변경하는 방법

5. 원하는 날짜와 의료기관 선택

먼저 날짜를 선택하면 변경할 수 있는 기간이 활성화 된다. 비활성화된 날짜로는 바꾸지 못하는 것 같다. 또한 예약일이 임박해서는 예약을 바꿀 수 없는 것 같다. 예약일 최소 2일 전에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일 변경하는 방법

날짜 선택 후, 본인의 주거지와 가까운 혹은 원하는 장소의 주소를 선택한다. 동까지 선택하면 선택한 날짜에 예약할 수 있는 병원의 목록의 뜬다. 원하는 병원과 시간을 선택하면 변경된다.

 

6. 예약 결과 조회

마지막으로 바뀐 예약을 다시 한번 확인 해본다. 예약일을 바꾸니까 바로 해당 병원에서 문자가 왔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일 조회(좌 PC, 우 모바일 문자)


원래 설정된 접종 예정일보다 2일정도 일찍 맞기로 했다. 1차 때 맞아보았지만 내일 맞는다고 생각하니 쪼오금 무섭다. 주삿바늘이 원래 다 무섭지만 ㅠㅠ 독감 예방주사도 맞아야 할 텐데 무섭다. 헝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