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정보

꿀팁 : 에어팟프로 케이스 최소 충전 시간, 완충 시간까지(+운동일기)

소라잉 2021. 10. 3. 15:01
반응형

나가야 하는데, 에어 팟 프로가 완전 방전이다. 최소 충전 시간은 얼마일까? 아마도 최소 6~7분은 필요한 것 같다. (아래 사진 참고)

-

좀 늦었지만 아침 운동을 하러 가야지.

에어 팟을 귀에 끼우고, 음악 앱 재생 버튼 누르는데

왜 음악이 폰 스피커로만 들리지, 연결은 왜 안 되냐?

아, 에어 팟 방전됐구나. ㅠㅠ하필!

 

급한 대로 가까이 있던 다이소용 3in1 충전기로 연결해본다.

검색해보니 에어 팟 프로는 한번 충전에 최대 5시간 재생할 수 있다고-이게 아니라.

에어 팟을 케이스에 넣어 15분 충전하면 최대 3시간.. 그래 짧은 시간 충전해서 길게 쓸 수 있다고 본 것 같다. 그런데 최소 충전시간은? 얼마나 충전해야 쓸 수 있는 걸까?

마음 급한 나는 9시가 막 지났을 때 충전기 꽂은 뒤 3분? 에어팟을 귀에 꽂으니 방전음이 들린다. 또르르르ㅜㅠ

대략 8시 58분, 59분 사이에 충전 시작했는데, 충전 케이스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며 언제쯤 에어 팟 프로 팝업창이 뜨는지 궁금했다. 드디어 9시 5분! 팝업창이 떴다. 에어 팟은 16%, 케이스는 2% 충전 중이었다.

에어 팟 프로 충전 시간
에어팟프로 케이스 충전시간

캡처하는 1분 사이, 에어 팟은 8% 더 충전되어서 28%가 되었다. 이 정도면 나가서 운동하고 오는 데는 문제없을 것 같다.

15분 충전에 3시간이면, 5분 충전에 1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같으니까.

이쯤 하면 충분히 운동하는 동안 문제없을 것 같아서 케이스는 그대로 충전기에 꽂아두고 에어 팟만 귀로 데려왔다.

에어 팟 프로 충전 시간
에어팟 프로 충전 시간

충전기에 꽂은 지 10분 정도 되었는데 에어 팟 프로 케이스는 3%정도만 충전, 에어팟은 35%까지 충전되었다. 에어팟 자체는 진짜 빨리 충전되는 것 같다. 완충은 대략 1시간 정도라고 한다.

에어팟 케이스 자체 충전 시간은 1시간 반에서 2시간 이내로 완충된다고 한다.

 

에어 팟이야 사용 후 늘 케이스에 꽂아두니 괜찮은데 에어팟 프로 케이스 충전하는 걸 자꾸 까먹는다. 한 번씩 충전해줘야 하는데 배터리 체크를 잘 안 하니 모르고 있다가 외출 후 방전된 사실을 알면 슬프다. ㅠㅠ

좀 미리미리 충전해서 슬플 일 없었으면..

누가 해주는 거 아니니까, 내가 잘하자. ㅎㅎ 앞으로도 에어 팟 프로 잘 부탁해.

 

반응형


그리고 오늘의 짧은 운동일기

오늘은 일요일! 알람이 없어서 늦잠을 자긴 했지만, 8시면 그리 늦은 것도 아니라고 생각했다. 준비하고 나서니 9시가 다 되어가고, 운동 중 흥을 돋우워 줄 에어 팟은 방전이었다. 급한 대로 충전해서 오전 9시가 넘어서야 집을 나설 수 있었다.

일요일 오전이라 그런가, 학교 운동장을 가보니 조기축구회 사람들로 가득했다. 한참 경기(?) 중이었고, 운동장을 다 쓰고 계셨다. 트랙을 써도 되겠지만, 걷다가 뛰다가 공에 맞기라도 한다면..ㅎ

그리고 뭔가 들어갈 수 없는 분위기ㅠㅠ 벤치에도 축구동호회분들이 잔뜩-이라고 하기엔 몇 안되었지만 그래도 열댓 명 이상 계셨다. 허허

그래서 학교를 빙 둘러 걸어 내려와 근처 중학교를 가본다. 이번에는 운동장이 텅텅 비어있다.

그런데 학교 입구로 가보니, '코로나로 외부인 출입 금지'라는 표시와 아주 살짝 열려 있긴 하지만 닫혀 있는 철문 ㅠㅠ

아.. 그냥 집으로 가자. 그래도 언덕길을 오르락내리락하고 아침 햇살이 꽤 뜨거워서 그런지 땀이 나긴 했다.

대략 20분 정도 되는 워킹 했으니까, 운동한 걸로..?ㅋㅋ

그래도 뭔가 아쉬워 홈트! 스쾃 10분 영상 틀어놓고 5분 스쿼트 후에 잠깐 스트레칭-너무 힘드니까 ㅋㅋ

다시 2분 뒤에 끝까지 스쿼트 해보자! 그러고는 2분 스쿼트 후에 1분은 마무리(?) 스트레칭을 하고 끝!

2021.10.03. 일요일.
유산소 운동 20분, 근력 10분!

 

아유, 이 정도면 뭐 훌륭하네! 잘했어!@

땀도 많이 났다고! 이제 뿌듯한 마음으로 샤워를 한다.

오늘 운동일지 끝! 적고 보니, 일지라기보다는 일기 같아서 운동일기로 정정한다.

그럼 운동일기 끝!

나 자신 기특해, 수고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