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끼니 보고서

제주 한림 : 4가지 만두를 맛볼 수 있는 만두전골, 장인의 집 협재점

소라잉 2022. 7. 29. 14:22
반응형

늦은 저녁을 먹기 위해서 리조트 근처 맛집을 찾았다. 수제 만두전골로 유명한 ‘장인의 집’ 식당이 협재에도 있어서 쉽게 다녀올 수 있었다.

 

협재 장인의집 위치와 주차정보

장인의 집 본점은 애월읍에 있지만, 한림읍 협재에도 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늦은 저녁이라 바깥이 깜깜해서 바다가 잘 보이지 않았다. 낮에 오면 멋진 바다를 보며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식당 바로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도록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장인의 집 바로 옆은 설빙이라서, 식후 디저트 먹기에도 괜찮은 코스 같다.

 

바다 바로 앞이라 그런지, 바람이 엄청났다. 우리는 서둘러 안으로 들어가 주문했다.

소갈비, 버섯, 해물, 그리고 해물 갈비로 전골을 고를 수 있었다. 섞어서 주문은 안 된다고 하셨다.

 

우리는 해물 만두전골로 5인분 주문했다. 그리고, 4색 만두가 나왔다.

 

4색만두 장인의집
장인의집 4색만두

하얀색은 흑돼지 만두, 검은색은 문어 만두, 붉은색은 김치만두, 초록색은 전복 만두다.

 

해물전골 비주얼이 안 찍을 수 없다. 나도, 동생들도 다 한 장씩 찍는다.

 

장인의집 해물전골
해물전골
협재 장인의집장인의집 해물
협재 장인의 집

장인의 집 만두전골 맛있게 먹는 방법

  1. 냄비 가장자리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2단으로 줄이고, 해물이나 갈비를 맛있게 먹는다.
    - 딱새우는 끓일수록 육수가 우러나오기 때문에 맨 마지막에 먹는다.
  2. 육수가 어느 정도 끓으면 만두를 먹을 만큼 넣고 살짝 익힌 후 꺼내서, 반찬과 함께 먹는다.
    - 만두피가 얇아서 오래 끓이면 만두가 풀어진다.
  3. 육수가 부족할 때는 요청하고, 면을 넣어 살짝 데쳐 먹는다.
  4. 셀프 죽을 주문해 마무리!

 

장인의집 전골 먹는 방법
장인의 집 맛있게 먹는 방법

 

반응형

 

지금 포스팅하면서 다시 보니까, ‘만두는 먹을 만큼만 넣는다.’가 포인트다.

 

장인의집 만두전골
만두를 넣은 전골

오래 끓이면, 만두피가 다 풀어져서 만두인지 모르게 먹게 된다.

 

장인의집 흑돼지만두장인의 집 김치만두
장인의 집 흑돼지만두(하양), 김치만두(빨강)
장인의 집 전복만두장인의 집 문어만두
장인의집 전복만두(초록), 문어만두(검정)

이제 어느 정도 먹었다 싶으면, 면을 넣고 끓인다.

 

장인의집 만두 전골
만두전골에 생면을 넣어 마무리

장인의 집 만두전골 먹은 후기

일단, 4색 만두와 처음 내주는 전골 비주얼이 볼만하다. 맛도 괜찮다. 해산물 육수가 어떻게 맛이 없을 수 있겠나. 양도 충분하다. 전골을 먹은 뒤에는 생면과 추가로 죽까지 해 먹을 수 있다. 우리는 배불러서 면 사리까지만 먹었다. 처음 주문할 때 만두를 추가해야 하지 않나 고민했었다. 혹시 모르니 먹으면서 상황을 보기로 했다. 나중에는 우리 가족 모두 배불러서 만두도 채 먹지 못했다. 하하.

 

만두는 꼭꼭 먹을 만큼만, 넣어서 익혀 먹는 게 좋을 것 같다. 미리 넣었더니 나중에 건져 먹을 때는 만두가 다 풀어져서 엉망이었다. 4가지 만두 중 괜찮았던 건 의외로 김치만두다. 전골을 먹다 보면 조금 물릴 수 있는데 그때 매콤한 김치만두가 당겼다. 그리고 초록색인 전복 만두가 괜찮았다. 전복이 고르게 들어간 것 같았고, 문어 만두는 다코야키처럼 달랑 한점 정도 들어가 있어서 아쉬웠다.

 

테이블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유 있게 앉을 수 있고 낮에 오면 협재의 멋진 모습도 볼 수 있을 테니 방문해볼 만하다. 다만 1인 전골 가격이 만만치 않으므로, 부담된다면 버섯전골에 만두와 함께 먹어도 좋다. 친구나 가족들이랑 방문해도 좋을 것 같은 식당이다.

 

여기까지 4색 만두, 협재 장인의 집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