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책 한 권

<아티스트 웨이> 모닝페이지 5주_가능성을 되살린다(과제, 점검)

소라잉 2021. 11. 16. 23:55
반응형

부지런히 올려야 하는데 늦은 5주 차 모닝 페이지, 과제와 점검 리뷰 포스팅이다.

 

아티스트 웨이 5주차

<아티스트 웨이> 책속의 한 줄

p.181

우리는 착하고 친절하며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이타적인 사람으로 보이려고 노력한다. 너그럽고 헌신적이며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그러나 당신이 정말 원하는 것은 혼자 있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혼자 내버려 두도록 할 수 없게 되면서 마침내 자신을 포기한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예전의 모습 그대로, 예전의 행동 그대로 보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진정한 자신은 사라지고 없는 것이다. 

<아티스트 웨이>

p.184

"내게 필요한 것은 뭘까? 그리 이기적인 행동이 아니라면 난 무엇을 할까?"

그렇게 이상한 짓만 아니라면 내가 해보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

-

그리 이기적인 행동이 아니라면 나는 무엇을 해보고 싶은가?

p.185

미덕의 덫 퀴즈

p.186

금지된 즐거움을 해방하는 연습

p.189

소원을 불러내는 연습

 

<아티스트 웨이> 5주 차

과제💡

  1. 신이 내편이라는 것을 믿지 못하는 이유, 신에 대한 불만 다섯 가지
  2. 이미지 스크랩북을 만든다. 확신이나 돈 중 하나가 내게 있다면 나는 무엇을 해보고 싶다. 다섯 가지 바람.
  3. 당신이 꿈꾸는 삶 다섯 가지를 적는다.
  4. 지금 내가 스무살이고 돈이 있다면 무엇을 해보고 싶다.
  5. 내가 예순 다섯살이고 돈이 있다면 무엇을 할 것이다. 미뤄둔 즐거움 다섯 가지
  6. 내가 나 자신을 업신여기는 방식 열 가지는
  7. 지금은 없지만 갖고 싶은 열 가지 품목
  8. 나의 창조성을 방해하는 것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9. 창조성이 막혀 있는 채로 머물러 있는 내게 주어지는 대가는?
  10. 창조성이 막혀 있다며 내가 비난하는 사람은?

<아티스트 웨이>

점검📝

  1. 이번 주에 모닝 페이지를 며칠이나 썼는가?
  2. 이번 주에 아티스트 데이트를 했는가?
  3. 이번 주에 동시성을 경험한 적이 있는가?
  4. 이번 주에 창조성 회복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건은?

 

<아티스트 웨이>


5주 차 과제, 점검 리뷰

1. 모닝페이지를 3일이나 빼먹었다. 이유는 늦잠을 자서, 혹은 모닝 페이지가 곁에 없어서이다.

2. 아티스트 데이트를 하지 못했다. 책 읽은 것도 해당이 될까? 된다면..!

3. 음...

4. 모르겠다.

 

5주 차에 3일이나 모닝페이지를 빼먹고-연속 3일은 아니었지만- 반성 좀 해야겠다. 동시성을 경험하거나 창조성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지 확실하지는 않다. 그저 쓸 뿐이다. 그래도 아침에 쓰다 보면 뇌 속에 엉켜있는 이야기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긴 한다. 거의 전날 있었던 일, 꿈 이야기, 오늘 할 일 등이 전부긴 하지만. 이게 창조성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걸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