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책 한 권

<아티스트 웨이> 모닝페이지 3주_힘을 회복한다(과제, 점검)

소라잉 2021. 10. 26. 22:30
반응형

<아티스트 웨이> 책 속의 한 줄

p.122

분노는 우리가 귀 기울여야 할 외침이며 호소이고 요구이다.

 

p.123

분노는 우리가 무엇을 좇아 행동해야 할지를 알려준다. 그러나 그것에 휩싸여 행동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우리는 분노가 제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연료로 이 분노를 이용해야 한다.

<아티스트 웨이> 본문 중

p.129

이제는 '무엇'을 할 것인지를 먼저 선택한다. 그러면 '어떻게'는 저절로 계획 속에서 솟아난다.

 

p.131

당신이 할 수 있는 일 또는 할 수 있다고 믿는 일이라면 무조건 일단 시작하라. 행동은 그 자체에 마법과 은총, 그리고 힘을 지니고 있다.

<아티스트 웨이> 본문 중

p. 139

비평에 대처하기-아래 사진 참고

<아티스트 웨이> 본문 중

p.140

잃어버린 자아를 찾는 연습-아래 사진 참고

<아티스트 웨이> 본문 중

<아티스트 웨이> 3주 차

과제💡

  1. 어릴 때 쓰던 방을 묘사해본다. 그 방의 어떤 점이 좋았는가? 지금 쓰는 방의 좋은 점은 무엇인가?
  2. 어릴 때 뿌듯했던 자신의 특성 5가지
  3. 어린 시절 멋지게 해낸 일 다섯 가지. 이 일들에 대한 상으로 어릴 때 좋아했던 음식 다섯 가지를 적고 이번 주에 그중 하나를 산다.
  4. 자신의 습관을 주의 깊게 살펴보자. 명백히 해로운 습관을 세 가지 적는다. 그 습관들을 고치지 않는다면 어떤 대가를 치러야 할까? 나쁘다고 하기에는 좀 미묘한 습관도 세 가지 적는다. 이런 습관이 어떤 쓸모가 있을지 자세히 적어본다.
  5. 당신의 능력과 가능성을 인정해주고 성장을 도와주는 친구의 명단을 만들어본다. 도움을 주는 친구 세 명의 이름을 적는다. 그들의 어떤 점이 당신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가?
  6. 무엇인가를 해낼 수 있는 똑똑하고 능력 있는 사람으로 당신을 대하는 사람을 친구로 삼는다. 창조성을 회복하는 데 필요한 것은 든든한 후원이다. 이런 후원은 당신이 새로운 모험을 감행할 때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7. 우리 모두는 마음속에 나침반을 갖고 있다. 이번 주에는 한 시간 동안 예술적 두뇌활동을 하고 어떤 통찰력이 떠오르는지 귀 기울여 내면의 나침반을 따라가 보자.
  8. 당신이 존경하는 사람 다섯 명의 이름을 적는다. 당신이 남몰래 존경하는 사람 다섯 명의 이름을 적는다. 이들은 당신이 계발해야 할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가?
  9. 죽은 사람 가운데 만나고 싶은 사람 다섯 명의 이름을 적는다. 그리고 죽은 사람 가운데 영원의 시간 속에서 잠시나마 함께 어울리고 싶은 사람 다섯 명. 이들은 당신이 친구에게서 바라는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가?
  10. 위의 두 가지 명단을 비교해본다. 정말로 좋아하고 존경하는 것은 무엇인지. 당신이 좋아하고 존경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아티스트 웨이> 본문 중

점검📝

1. 이번 주에 모닝 페이지를 며칠이나 썼는가?

2. 이번 주에 아티스트 데이트를 했는가?

3. 이번 주에 동시성을 경험한 적이 있는가?

4. 이번 주에 창조성 회복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건이 있었는가?

<아티스트 웨이> 본문 중


3주 차 과제, 점검 리뷰

1. 모닝 페이지를 이틀이나 빼먹었다. 늦잠을 잤기 때문이다. 늦게 일어나서 모닝 페이지를 생각하긴 했는데, 그 이후 이것저것 행동을 하다 보니 까먹었다. ㅠㅠ

2. 아티스트 데이트는 그리던 그림을 마무리한 걸로 칠 수 있겠다. ㅠㅠ

3. 역시 잘 모르겠다. 동시성이라..

4. 창조성 회복에 중요한 사건이 있었나.. ㅠㅠ

 

이번 3주 차 과제는 사람 이름 적는 게 많은데, 내가 그렇게 존경하는 사람이 많은가 모르겠다. 5명이나 적어야 하다니! ㅋㅋ 생각을 해보자.

 

 

💖이 글과 함께 보면 좋은 글💖

도서리뷰 : 나를 위한 12주간의 창조성 워크숍 <아티스트 웨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