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영화 한 편

아바타 2 후기(서면CGV 주차정보, 스크린엑스 관람기, 좌석 추천)

소라잉 2023. 1. 22. 12:06
반응형

오랜만에 영화관에 다녀왔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 아바타 2 : 물의 길(Avatar: The Way of Water)을 보기 위해서다. 무려 12년 만에 나온 후속작이어서 개봉 전부터 기대감이 컸다. 160분이라는 긴 러닝타임에 살짝 걱정이기도 했지만, 끝까지 잘 보았다.

 

특히 아바타의 빌런인 쿼리치를 피해서(?) 해안가로 떠나는 이야기부터 굉장히 설렜다.

 

아바타2 스틸컷 중

환경, 동물 보호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인간애란 무엇이기에..!

혹시 모를 스포가 될 것 같아서, 얼렁뚱땅 마무리다.

 

서면CGV 스크린X 관람 후기

아이맥스, 4D 등 많은 선택지가 있었지만, 내게 시간과 남은 좌석을 보고 관을 골랐다. 그렇게 보게 된 것이 스크린엑스관이었다. 전에도 스크린엑스는 관람한 적이 있어서 어떻게 보이는지는 익히 알고 있었다.

정면 스크린 외에 좌우 벽면에도 화면이 보이는 상영관으로, 일반관보다 더 넓은 시야와 영상미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아바타:물의 길은 바닷속 장면이 많이 등장하는데, 드넓은 바다나 자연을 배경으로 한 컷들이 3면 모두 활용되었다. 그때도 정면만 응시하면 되므로 크게 어지럽거나 산만하지 않았다. 오히려 바닷속 장면에서 3면이 모두 바다일 때는 좀 더 바다 같은 느낌이 물씬 나서 좋았다.

 

서면 CGV 스크린 X 좌석 추천

서면 cgv 스크린엑스 상영관은 340석을 보유한 꽤 큰 관이다.

그중에서도 좋은 자리가 있다면, 나의 픽은 아래 그림처럼 H, I열을 추천하고 싶다.

 

서면cgv 스크린x관 - 좌석 추천

위 그림처럼 H열은 앞에 바로 통로라서 다리 펴기에 정말 너무 좋다. 또한 뒷자리인 I열과도 거리가 있어서 뒷좌석의 발 치기(?) 등의 방해를 받지 않을 수 있는 최적의 열이다. 높이도 딱 중간이기에 보는 내내 너무 편하다. 상영 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지나갈 수 있지만, 아주 넓은 복도이므로 미리 앉아있더라도 일어나거나 다리를 접어서 다른 사람이 지나갈 수 있도록 비켜줄 필요가 없다.

그다음 추천석은 I열이다. 이 열은 H열 보다 한 계단(?) 위에 있어서 여기도 꽤 다리를 편하게 펼 수 있다. 다만 뒷자리의 방해(?)는 있을 수도 있다.

 

서면 CGV 주차 정보

서면 cgv는 지상주차장과 지하주차장 두군데가 있다. 지상주차장은 4시간에 1,000원으로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홈플러스 지하주창과 같이 쓰는 주차장으로, 마트가 쉬는 날일 경우 지하 5층에 주차하면 된다. 중요한 점은 영화를 보기 전, 혹은 보고 나서 꼭 주차등록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주차장 출구에서는 적용이 안되므로 cgv 로비(6층)에서 사전 등록 및 결제를 해야 한다.

 

반응형

■ 주차정보

1. 홈플러스 지하주차장
- 영화 관람 시 4시간 무료 (~23.01.31까지)
(당일 영화 관람 시 6층 CGV로비 주차키오스크에서 셀프 사전등록 必)
- 홈플러스 휴점 시 지하 5층만 이용 가능
- 추가 요금: 무료 주차(30분) 초과 시 10분당 1천 원
※ 주차할인 미인증 시 요금부과 되오니 반드시 6층 CGV로비에서 사전 등록 必
※ 주차장 출구에서 할인 적용 불가

 

2. 지상주차장(유료 주차장)
- 주중: 4시간 1,000원
- 주말/공휴일: 4시간 1,000원(~23.01.31까지)
- 추가 요금: 무료 주차(30분) 초과 시 10분당 300원
※ 당일 영화 관람 고객대상 할인가능
※ 사전 결제 미 진행 시 할인 불가하오니 반드시 6층 CGV로비 티켓판매기에서 사전 결제 必
※ 주차장 출구에서 할인 적용 불가


서면 cgv주차장은 다른 마트주차장이 그러하듯, 꽤 넓고 공간이 많으므로 큰 걱정 없이(?) 가도 괜찮다. 초보 운전자인 나도 쉽게 오갔던 것 같다.

 

서면 cgv 스크린X 관람 후기 끝!

반응형